유벤투스 이적거래에 대한 패널티로 15점 승점 감점을 받다.
지난 1월 20일, 이탈리아 축구 협회의 스포츠 재판소는 plusvalenze 사건으로 인해 유벤투스에게 15점 감점을 내렸습니다. 이로인해 클럽은 3위에서 10위로 떨어져 우승권에서 멀어졌습니다. Plusvalenze는 본질적으로 부정한 자본 이득을 의미하며 한동안 이탈리아 축구에서 뜨거운 주제였습니다. 이탈리아 축구 산업 감시 기관인 Covisoc는 이탈리아 축구 연맹(FIGC)에 의심스러운 특정 이적을 강조하는 보고서를 보냈습니다. 이를통해 2021년 10월, 연방 검찰은 구단이 자본 이득을 달성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선수 평가를 부풀렸는지 여부를 조사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2022년 4월 유벤투스를 포함한 59명의 임원과 11개 구단이 무죄를 선고받았다.
그러나 토리노 검찰청의 검사들은 자체 조사(Prisma)를 시작했고 결국 FIGC가 사건을 재개하도록 이끈 결정적인 증거를 수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결국 유벤투스의 징계로 이어졌습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처벌에 대한 결정에 대한 공식적인 추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문제의 자본 이득이 해당 기간 동안 비안코네리 수익의 3.6%에 불과하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승점감점 징계로만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설상가상으로 3월 27일 유벤투스 구단에 대한 Prisma 조사를 위한 예비 심리가 열릴 예정이며, 이때 구단은 인위적 자본 이득, 허위 회계 및 시장 조작 혐의에 맞서 해명을 해야합니다. 그들은 Covid 대유행 기간 동안 4개월 치 임금을 포기하겠다고 말했던 선수들에게 돈을 비밀리에 지불한 혐의도 받고있습니다. 검찰은 선수들이 한 달치 임금을 체불하고 나머지는 몰래 지급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서 사실로 판명될 경우 시세조작에 해당합니다.
이탈리아 거인들은 결백을 유지합니다.
이 사건으로인해 2001년부터 2009년까지 유벤투스에서 247경기를 뛴 파벨 네드베드 전 부회장(왼쪽)과 안드레아 아넬리 전 회장(오른쪽)은 11월 전체 이사회 회의릁총해 사임을 발표하면서 물러났습니다. 유벤투스는 재정적으로 잘못 관리 되었습니까? 예. 호날두의 거래가 그들을 과도하게 연장했습니까? 예. 그들이 잘못된 이적 결정을 내렸습니까? 예. 사실 그것은 이탈리아와 그 경제를 대부분의 것보다 더 세게 강타한 전염병에 의해 악화된 모든 것의 일부였습니다. 현대적인 접근 방식으로 그는 훌륭한 정신과 더 나은 코치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처음에는 돈을 쉽게 구할 수 없었고 돈을 벌어야 했기 때문에 완벽하게 균형 잡힌 스쿼드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힘이 커지고 국내와 유럽 모두에서 강팀으로서 위엄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아무리 좋은 성적을 거두고, 많은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을 치렀고, 그들이 수집한 국내 트로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유럽 다른 경쟁자들의 재정적 능력에 필적할 수 없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그들의 브랜드는 놀라운 역사에도 불구하고 재정적 우위에 설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딜로이트의 2016년 머니리그 보고서에 따르면 ,밀란과 샬케(2021년에 강등됨)와 같은 팀은 올드 레이디보다 상업 수익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보고서는 비안코네리가 상업 수익으로 얻은 수익이 상대적으로 적은 7,350만 유로에 불과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방송이 61%를 차지하는 전체 수익의 16%에 불과했습니다. 반대로 샬케는1억800만 유로를 벌었습니다. 인지도와는 별개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유벤투스의 브랜드는 도움이 필요했습니다.여느 사업과 마찬가지로 천천히 조심스럽게 시작했지만 그 다음에는 몇 가지 계산된 위험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Cristiano Ronaldo의 유벤투스 도착이 그들의 재정적인 미래를 불태울 불길을 밝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호날두 효과
호날두는 유벤투스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유벤투스가 가장 크고 최고와 지속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마스터 플랜의 다음 단계인 승격을 대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여부에 대한 논쟁은 격렬합니다. Ronaldo의 도착은 스포츠 수준에서 열매를 맺지 않았을 수 있지만 상업적으로는 황금 알을 낳은 거위였습니다. 포르투갈의 슈퍼스타가 도착하기 전에 비안코네리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00만 명에 불과했습니다(2015년에는 300만 명). 하지만 호날두 영입이후 그들은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보다 더 많은 5천600만을 자랑합니다. 결국 이 영입은 더 나은 후원 계약, 더 값진 유니폼, 그리고 호날두가 맨체스터로 떠날 때에도 남아있던 많은 전환된 팬들을 확보하는 결과를 냈습니다. Deloitte에 따르면 유벤투스는 작년에 전체 수익의 48%에 해당하는 1억 9400만 유로의 상업 수익을 올렸습니다. 물론 클럽이 더 이상 경기장에서 승리하지 못하고 팬데믹으로 인해 다른 수익원이 사라진다면 가시성을 높이고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것은 무의미한 일입니다. 가장 힘든 봉쇄 조치와 방송 수익 감소를 겪은 국가의 폐쇄되고 텅 빈 경기장은 극복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상업 수익은 그들의 재정에 큰 도움이 되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팬데믹은 세리에 A를 망쳤지만 유벤투스도 실수를 하지 않았다는 말은 아닙니다. 아넬리의 유벤투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 베페 마로타 감독을 놓아주는 것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아넬리는 2017년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패한 후 클럽이 진화하고 '크게 생각'하기 위해 개편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Marotta는 너무 신중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곧 해고되었고 Fabio Paratici는 승진했습니다. Paratici는 훌륭한 재능을 발굴할 때는 마법사였을지 모르지만 재정을 처리하고 협상할 때는 덜 적극적이었습니다. 유벤투스는 급여에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했고 서류상으로는 좋아 보이지만 경기장에서는 그렇지 못한 선수들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거래 중 하나는 Miralem Pjanic을 Arthur Melo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 거래는 관련된 금액으로 인해 Covisoc의 의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Juve의 재정 조사 중에 압수된 문서에 따르면 Corriere della Sera는 노트북의 존재를 언급했습니다.Paratici의 "인위적 자본 이득의 과도한 사용"에 대해 논평한 Federico Cherubini 감독의 소유라고합니다. 토트넘 감독은 FIGC로부터 가장 가혹한 처벌을 받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Paratici와 다른 사람들은 이론과 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팀을 만드는 것은 숙련된 개인을 영입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에 의존합니다. Marotta는 코치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적절한 캐릭터와 다양한 기술을 갖춘 선수를 찾고 균형을 맞추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Marotta 없이 유벤투스는 더 이상 계획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알레그리는 좀 더 재미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는 코치를 데려오기 위해 해임되었지만 마우리치오 사리(Maurizio Sarri)는 선수들이 자신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지지 않았고 자신의 작업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충분한 지원도 받지 못했습니다. 클럽은 젊은 선수들에 의존하여 시작했고 신인 코치 Andrea Pirlo를 영입했습니다.
2020년 경제가 18.9% 위축 된 이탈리아에서 축구에서 성공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이탈리아의 경우 현재 유벤투스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곤경이 빙산의 일각이라고 말합니다. FIGC 검사는 최근 나폴리의 이적 거래에 대한 새로운 증거를 요청했습니다.
댓글